장학후기 읽기 | 학점은행제 - UBION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한국웹접근성평가원 품질인증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운영시간: 평일 09시~17시 운영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장학후기

HOME > 수강신청 > 장학후기

[수강후기]대상 박○희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8163572]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2192
대상 박★희님
"일 병행 공부라 걱정과 부담감으로 시작했지만, 그만큼 해냈다는 뿌듯함도 큰 데다가 자격증과 학위증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쌓는 데 현명한 선택이 된 유비온"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저는 늘 앞으로 나아가자는 마음가짐으로 노력하고 도전하는 유비온 수강생입니다.

    저는 보육교사로 근무하면서도 자기 계발을 통해 늘 성장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을 1학기 동안 준비하였고, 지금은 4년제 학위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노력이 이렇게 좋은 결과로 이어져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비온에 장학제도가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제가 그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될 것이 라고는 전혀 기대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렇게 기쁜 소식을 듣게 되어 너무 감격했습니다. 저는 매년 초에 1년간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편인데 올해는 일을 하면서 공부도 하려니 잘할 수 있을지 걱정과 고민이 많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저에게는 잘 해왔고, 잘하고 있다는 증거이자 격려가 된 것 같아 자신을 믿고 망설임 없이 도전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저는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 준비를 하던 차에 어머니께서 학점은행제로 4년제 학위를 취득하는 것을 제안하셨습니다. 어머니가 제 학창 시절에 학점은행제로 공부하시는 것을 보면서 자랐기에 저도 자기 계발에 좋은 기회인 것 같아 자격증과 4년제 학위를 목표로 평생교육원을 조사해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과정에서 카페를 통해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을 알게 되었고 지인의 소개로 저도 함께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강의를 듣는 데 있어 시간적과 공간적 제약이 적고 경제적으로도 장점이 많은 편리한 제도라 취업을 준비하고 일을 하면서도 도전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 나의 학습방법

    저는 수강 신청을 하면서 매주 강의는 밀리지 말고 그 주에 다 듣고 생각해보기를 모두 작성하기를 목표로 잡고 퀴즈, 토론, 과제 또한 제출 기한을 정확히 지키고자 했습니다.

    저의 학습방법의 핵심은 통합본 범위 교안을 제본하고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먼저, 개강 전에 미리 학사일정을 플레너와 달력에 적어두고 시기를 대비해 일정을 조율하였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바탕화면에 유비온 파일을 만들어서 관련된 정보나 지식을 알게 되면 그 파일 안에 저장해 두며 대비하였습니다. 각 과목별 교안도 그 파일에 다운로드 받아두고 참고했습니다.

    1주차에는 통합본 범위 교안을 제본해서 제본한 책을 보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중 교수님이 칠판에 적어 주신 것은 교안에 따라 필기해 두고, 생각해보기의 내용과 강의의 ‘평가하기’ 퀴즈는 형광펜으로 표시하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생각해보기’는 주로 교안의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하여 작성하되, 모르는 용어나 참고해야 할 지식이 필요할 때는 검색하여 추가했습니다.

    토론은 교안을 복습한 후, 주제를 인터넷에 검색해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읽어보고 제 생각을 정리해서 의견을 올렸으며, 여러 학우분의 의견들도 꼼꼼히 읽어보고 과목별로 두 사람에게는 꼭 공감되는 내용과 추가적인 저의 생각을 댓글로 적어드렸습니다. 과제 또한 토론과 마찬가지로 교안과 인터넷 검색을 참고하였으며 저는 논문 사이트에도 관련 주제를 검색하며 논문을 읽고 참고 자료로 인용해 넣었습니다. 책이나 영화, 드라마를 보고 작성해야 하는 경우에는 직접 기간 내에 찾아서 보고 주제와 관련한 내용은 메모하며 보았습니다. 그리고 저의 생각을 조리 있게 정리하여 적어 기간 내에 제출하였습니다. 과제는 모사율 검사도 필수로 하고 냈습니다.

    퀴즈와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교안을 꼼꼼히 복습하고 PDF파일 검색과 교안 책을 찾아보며 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열심히 공부하고 모든 과목에 성실하고 충실하게 임하다 보니 좋은 성적을 받고 종강할 때도 해냈다는 뿌듯함이 컸습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은 체계적인 학습설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전문교육 컨설턴트 학습플래너께서 꼼꼼하게 상담을 해주시고 시기별로 문자를 안내해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담당 학습플래너께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면 친절히 안내해 주시고 팁도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강의도 전문성을 갖춘 교수님이 강의를 해주셔서 이해하며 습득하기에 충분했고, 강의실에 레포트 작성 가이드북과 과제작성 샘플이 있어서 과제를 처음 써보는 경우에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좋은 자료가 제공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마음만 먹으면 자기 계발과 자격증 취득, 4년제 학위 취득도 충분히 해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일 병행 공부라 처음에는 걱정과 부담감을 안고 시작했지만, 충분히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해냈다는 뿌듯함도 큰 데다가 자격증과 학위증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쌓는 데 좋은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느꼈답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그 시작과 도전 속에서 성장하는 자신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망설이고 있으시다면 유비온에서 원하는 목표를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모두 힘내세요!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