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후기 읽기 | 학점은행제 - UBION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한국웹접근성평가원 품질인증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운영시간: 평일 09시~17시 운영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장학후기

HOME > 수강신청 > 장학후기

[수강후기]최우수상 윤○슬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8163568]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1199
최우수 윤★슬님
"타 교육원에서도 여러 번 수강했던 경험이 있는데 유비온이 다른 교육원보다 시험일이 넉넉하여 너무 좋았습니다."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심리학 학사를 취득하기 위해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생각지 못했는데 이렇게 장학 후기를 쓸 수 있어서 꿈만 같은 기분입니다. 장학 학생에 선정되었다는 전화를 받았을 때 믿기지 않았고 그 동안의 노력을 보상받는 것 같아서 정말 기쁘기도 했습니다. 학점은행제 과정을 시작할 때 장학 후기를 보면서 나도 언젠가 저런 장학 후기를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막연하게 부러워했던 날이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쓸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고 좋네요.

    유비온 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를 수강하는 학생 수가 상당히 많다고 들었는데 그 중에 제가 2등이라니 너무도 꿈만 같습니다. 선정 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동기가 되기도 하는 거 같아요.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학점은행제를 수강하자고 마음먹게 된 이유는 심리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여 상담심리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서입니다.

    미래에 상담심리사가 되어 청소년들을 돕고 싶어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였지만 그 중 학점은행제는 다른 일과 병행하기도 용이하고 제 상황에서 가장 빠르게 학위 취득도 가능했기 때문에 수강을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방법보다 전공에 관한 필수 과목과 선택 과목들을 들으면서 대학원 진학 전에 기초적인 공부를 대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앞으로의 공부에도 도움이 될 테니까요.

  • 나의 학습방법

    처음 시작하기 전에는 해오던 것과 아예 다른 공부라서 어렵기도 하고 막막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출석, 과제, 토론, 퀴즈, 시험 등 할 것이 많다고 느껴지고, 과연 내가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고민이 들었어요. 하지만 차근하게 해야 할 것들의 마감 날짜를 엑셀로 정리하여 해당 날까지 잊지 않고 수강을 마치고, 제출이나 응시를 빼먹지 않도록 노력했어요.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 날짜에 마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점은행제는 다른 일과 병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칫하면 마감 기한을 넘기기 쉽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제 기간에 완료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삼았어요. 그리고 저는 강의를 들을 때 교안에 교수님께서 강조하시는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은 밑줄을 치거나 메모를 하는 편이 에요. PDF도 필기나 밑줄 강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오프라인 강의처럼 필기를 꼼꼼하게 했습니다. 이 부분이 시험을 보고 복습할 때 학습 내용을 다시 상기하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과제는 주제를 미리 공개해주시는 경우에는 과제 기간이 닥쳐오기 전에 미리 어떤 주제로 정할지 생각하고 대략적인 구상을 해보았던 거 같아요. 이렇게 하니 과제 기간이 다가왔을 때 더 수월하게 과제를 할 수 있었어요. 과제는 주제와 관련된 내용들을 논문 검색 사이트나 교안, 인터넷 검색, 도서관에서 도서를 대여해서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주제와 맞는 내용의 이론 전개도 중요하지만 과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보다 학습자의 생각과 의견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때는 배속 강의로 빠르게 복습하고 교안과 필기 내용을 참고하여 시험 대비를 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은 출석, 과제, 토론, 퀴즈, 시험 등의 마감 안내를 문자로 알려주셔서 깜박하지 않고 진행할 수 있었던 부분이 에요. 그 밖에도 성적 확인 안내도 바쁜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데 문자로 미리 알려주셔서 무사히 제 때 제 때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출석 마감일 등도 알려주셔서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타 교육원에서도 여러 번 수강했던 경험이 있는데 유비온이 다른 교육원보다 시험일이 넉넉하여 너무 좋았습니다. 덕분에 여유롭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타 교육원과 달리 여러 과제 주제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도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의 과제에 대한 세심한 피드백도 제가 잘하는 부분과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게 해 주셔서 큰 공부가 되었습니다. 또한 PC 뿐만 아니라 패드나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해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해외여행 기간이 겹친 적도 있었는데 해외에서도 무사히 수강하였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점에 대해서 교육원에 문의하면 빠르게 피드백을 주신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심하며 공부해 나갈 수 있었어요.

  • 기타 하고 싶은 말

    처음 하는 분야라 학습하며 어려울 때도 있었지만 무사히 마친 지금은 그 동안의 노력을 돌아보며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제 후기를 보면서 공부 시작을 망설이거나 혹은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 혹은 학습을 진행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좋을 거 같아요.

    좋은 학습 환경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해 주시고 계시는 유비온 교육원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학습자 분들 모두 원하시는 목표를 이루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