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후기 읽기 | 학점은행제 - UBION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한국웹접근성평가원 품질인증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운영시간: 평일 09시~17시 운영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장학후기

HOME > 수강신청 > 장학후기

[수강후기]최우수상 이○연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8163562]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1117
최우수상 이★연님
"보육실습을 진행하면서 시시콜콜한 질문이라도 문자, 카톡, 이메일 등을 통해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주셨던 보육실습 교수진이야 말로 타 원격평생교육원과는 대비되는 유비온의 강력한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6월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 과정을 시작하여 1년 반 동안 보육교사 관련 20과목 60학점을 수강한 주부입니다. 지난 1년 반을 돌이켜 보며 내 스스로 보육교사 관련 20과목을 이수했다는 사실에 놀랐고,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놀랐고 기뻤습니다. 특히, 엄마로서 아이에게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것을 손수 보여줄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던 것 같습니다.

    모든 주부들이 느끼시고 있겠지만, 육아와 집안일을 병행하다 보면 정말 하루 중 학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아이가 잠든 늦은 밤이나 새벽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제한된 시간과 주말 동안 오롯이 수업에 집중할 수 있게 지원해 준 남편과 아이에게 정말 고맙다는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를 키우며 정신없이 세월을 보내면서 문득 무엇인가를 다시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대학시절 이후 정말 오랜만에 하는 공부라 처음에는 어느 곳에서, 어떻게, 어디서부터 학습을 시작해야 하는지 막연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알게 되었고, 여러 원격평생교육원을 비교해 보고 평도 찾아본 결과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이 가장 커리큘럼 구성 및 교육생들을 위한 지원이 잘 되어 있다고 생각되어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보육교사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개인별 플래너님을 통해 맞춤식으로 교육일정을 계획해 주시고 사소한 질의사항도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고 상담해 주셔서 저의 가용시간에 맞도록 학습계획을 세우고 수정 또한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나의 학습방법

    저는 우선 기본에 충실했습니다.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에 업로드 되어 있는 강의록을 바탕으로 온라인 원격강의를 충실히 수강하였습니다. 그리고 원격강의 중간에 있는 생각해보기를 통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나만의 생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생각해보기를 작성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으나, 몇 번 해보니 요령이 생기게 되어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이렇게 나만의 생각으로 강의 내용을 요약해보니, 과목별 토론활동과 과제작성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았고 수월하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준비하기 위해 각 강의별 퀴즈와 요약정리를 따로 모아두어 시험 직전에 리뷰하여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보육교사 과정을 수강하면서 가장 어렵고 힘들었던 부분이 각 과목별 과제 작성이었습니다. 대학시절 이후 근 15년 만에 작성하는 과제라 참고문헌은 어디서 찾아야 하고,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어떻게 갖추어야 하는지가 정말 생소하고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레포트 작성 가이드북을 통해 서론, 본론, 결론 등의 목차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며, 참고문헌은 어떻게 기술하며, 인용 시 어떠한 형태로 과제 내에 작성해야 하는지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숙지한 후 각 과제별 중점사항이 평가항목처럼 나와 있는 채점기준을 통해 과제 작성 시 중점 사항들을 확인해 가며 이에 맞추어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특히, 과제 작성 시 여러 가지 주제 중 한 가지 주제를 개인이 결정하여 과제 작성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가장 자신이 경험이 많고 이해도가 높은 주제로 과제를 작성하는 것이 과제 작성에 좀 더 수월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과제 작성 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는 것입니다. 레포드 작성 가이드북에도 나와 있지만 자신의 생각을 많이 기술할수록 좋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문헌이나 강의록에 나와 있는 이론적인 내용을 서술하기 보다는 중요 내용들은 요약하여 기술한 후 자신의 견해나 생각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는 과정이 어려울지 몰라도 과제를 몇 번 작성하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겨 그렇게 어렵지 않다고 느껴지 실 겁니다. 저도 20개 가까운 과제를 작성하면서 이제는 제법 과제 작성에 있어서 목차구성 및 개인적 생각을 기술하는 것이 조금은 수월해진 것 같습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저는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원격교육을 수강하면서 가장 좋았었고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던 부분은 보육실습 과목이었습니다. 보육실습은 제외한 나머지 과목 같은 경우는 개인의 노력으로 충분히 과목을 수강하고 과제를 해결할 수 있었으나, 보육실습 과목만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저는 우선, 보육실습을 해야 할 실습 어린이집부터 찾아야 하는 난관에 봉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보육실습은 평일 기준으로 하루 8시간씩 6주 동안 총 240시간을 실습해야 하는 만만치 않은 과정이었기 때문에 개인적인 일정조정 또한 필요하였습니다. 이러한 개인적으로 어려운 부분들을 담당교수님께서 잘 지도해 주시고 추천해 주셔서 무사히 보육실습을 마쳤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보육실습 간 시시콜콜한 질문이라도 문자, 카톡, 이메일 등을 통해 문의 드리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주셨던 점 정말 감사드렸습니다. 이러한 보육실습 교수진이야 말로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이 갖고 있는 타 원격평생교육원과는 대비되는 강력한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다시 한 번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고,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있어서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을 알게 되어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저도 처음 보육교사 과정을 진행함에 있어 막연한 두려움이 앞섰지만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과 보육교사 과정을 함께하면서 막연한 두려움이 점점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앞으로 저와 같이 보육교사 과정을 공부하게 될 여러 학우분들께서는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과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보육교사 과정을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과 함께 할 수 있어 행운이었습니다. 저와 같은 길을 걷고 있는 모든 학우 여러분, 여러분께서 설정하신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모두들 파이팅! 감사합니다 유비온!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