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후기 읽기 | 학점은행제 - UBION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한국웹접근성평가원 품질인증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운영시간: 평일 09시~17시 운영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장학후기

HOME > 수강신청 > 장학후기

[수강후기]우수상 박○원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8163556]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985
우수상 박★원님
"이전에 이미 유비온 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을 마친 바 있습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다시 학습하려고 할 때 유비온의 시스템과 과정 운영 노하우가 주저 없이 다시 유비온을 선택하게 했습니다."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저는 그동안 30여년 이상을 공무원으로서 근무해오다가 최근에 퇴직을 앞두고 새로운 삶을 준비하기 위해 유비온 평생교육원을 통해 한국어 교원자격증 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과연 앞으로 나의 삶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계획하고 준비해 나가야 하는 지를 고민을 거듭하다 지인의 소개로 한국어 교원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에 도전하여 나름대로 많은 보람과 만족감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 이렇게 생각지도 못했던 우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어 제가 열심히 노력한 결과를 보상받은 것 같아서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마음이 다가옵니다.

    퇴직을 앞두고 하루, 하루가 우울하고 앞날에 대한 걱정으로 두려움이 많았는데, 이러한 학습의 기회를 통해 새로운 삶의 활력과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도전과 성취라는 나름의 열매와 결실을 수확하게 되어 참! 잘 선택하고 잘해왔다는 칭찬을 스스로에게 해봅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저는 이번 한국어 교원 학위와 자격증 과정을 학습하기 이전에 지인의 소개로 이미 유비온 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학위와 자격증 과정을 마친 바 있습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한 바와 같이 퇴직을 앞두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사회복지사"의 꿈을 꾸고 되었고, 지인이 유비온 평생교육원의 프로그램을 먼저 이수하여 제게 추천해주었습니다. 당시 오랜만에 다시 공부하는 학생의 신분이 되어 다소 힘들고 어려웠던 시간들이었지만, 유비온 담당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도움으로 이상 없이 전 과정을 마치고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유비온에서 제공하는 한국어 교원 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비온의 교육프로그램과 담당자 분들의 친절하고 헌신적인 도움들이 제게 다시 유비온을 선택하게 한 가장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학습 진행단계별로 중요한 사항들을 메일과 문자 등으로 적시에 알려주시고 모르는 사항들을 문의할 때는 매번 정말 감동스럽게도 최선을 다해 도움을 주셔서 큰 어려움이 없이 문제를 해결하고 계속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학습 또는 원격교육은 무엇보다 학습자에게 신뢰가 있어야 하는데 정말 절친인 지인의 소개와 저 스스로 사회복지사 과정을 통해 경험한바 그대로 믿을 수 있는 유비온의 시스템과 스탭분들의 운영 노하우가 주저 없이 다시 선택하게 했습니다.

  • 나의 학습방법

    제가 학습과정을 이수하면서 가장 우선시한 것은 바로 차근차근히 즉, 내일로 미루지 말고 제 때에 강의를 수강하자는 목표였습니다. 그래서 정말 특별한 일정이 없다면 목요일에 새로운 한주의 강의내용이 오픈하자마자 가용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동영상 강의를 하나씩 수강하였습니다. 심지어 저녁식사 약속이나 회식이 있었던 날에도 집으로 돌아와서는 밀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강의를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제가 관심을 경주한 사항은 바로 중요한 사항을 메모하고 노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강조하시는 분야나, 중요한 사항은 미리 다운받아 놓은 교안에 "강조하기" 색상 기능을 이용하여 메모를 하고, 핵심이 될 수 있거나, 혼돈 도는 오해하기 쉬운 내용은 노트에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제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유비온 각 강좌마다 매 차시 마지막에 제시하고 있는 정리하기 자료였습니다. 아무리 시간이 없어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들은 다시 강의자료에 들어가서 복습을 하면서 수업을 마치는 순서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더불어 언급하고 싶은 사항은 "생각하기" 코너였습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교수님께서 "생각하기" 라는 코너를 통해 가장 중요한 학습의 포인트를 제시하고 있다고 이해했기 때문에 여기에 관한 내용들은 시간을 내어서 인터넷을 검색하면서 자료를 종합하고 정리하여 그 결과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임했습니다.

    이렇게 학습을 하면서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준비가 정말 쉬워졌습니다. 아무래도 시험이다 보니 긴장도 하게 되고 준비시간도 많은 부분을 할당해야 하는데, 그동안 정리해온 메모나 노트, 그리고 "생각하기와 정리하기" 를 반복해서 숙독하면서 사전에 작성을 한 중요사항(오답노트, 핵심사항)과 교안 파일을 중심으로 평가를 치룰 수 있었습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유비온 평생교육원에 대한 신뢰와 만족감은 제가 지인들 특히, 저와 같이 퇴직을 한 후의 삶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정도로 매우 크고 높다고 자신합니다.

    무엇보다도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체계적인 학습 플랜, 시스템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담당자님들의 친절하고 세심한 학습지도와 안내, 문제해결 노력에 대해서는 감동 그 이상의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메일과 문자 제공으로 학습일정을 잊지 않도록 적시에 매번 알려주시고 궁금한 사항은 축적된 노하우로 매우 이해하기 쉽게 관련 자료를 보내주셔서 아무런 두려움이나 걱정 없이 학습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학습 진행 중에 외국을 여행하는 기간이 있었는데, 당시에도 한국에서 공부할 때와 같은 방식으로 인터넷을 통해 쉽게 수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조금만 시간을 낸다면 그때그때 밀리지 않게 강의를 듣고 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장학후기를 작성하면서 기억이 새로운 것은 제가 처음에 사회복지사 과정을 이수할 때 현장실습 기관 선정으로 힘들었는데, 유비온 담당자님께서 저의 주소지에서 가장 가깝고 비용도 합리적인 기관들을 추천해주셔서 넘 감사했던 순간이었습니다.

    다른 교육기관에서 수업을 받고 있던 동료들이 가장 부러워했던 부분이었습니다. 현장실습은 유비온에서 진행하지 않는 분야였지만, 이러한 부분까지 학습자의 입장을 헤아려서 세심하게 배려하는 부분에서 감동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이 글을 읽고 있는 예비 학습자님들께서는 많은 부분에 대해 불안하고 걱정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처음에 학습기관을 선택하는데 적지 않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인터넷에 기반한 원격교육은 정말 자신과의 싸움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학습프로그램이 있다 해도 본인 스스로 학습과정을 따라가지 못한다면 무의미한 돈과 시간낭비에 불과할 것입니다.

    이러한 자기관리 특히, 시간 관리와 활용이 성공적인 학습의 전제조건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다짐한 스스로와의 약속이 지켜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학습을 도와주는 스탭들이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제가 선택한 유비온 평생교육원이 바로 그러한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짧지 않은 3개~4개 학기의 과정을 이수하는 자신이 지치거나 힘들 때마다 도움을 받고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을 면밀히 알려주고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유비온이 있었기에 혼자이지만 든든한 후원자가 함께하는 느낌으로 학습을 마쳤으며, 또한 그러한 결과로 다시 새로운 과정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퇴직을 앞두고 새로운 삶에 대한 설계와 준비는 스스로의 생각으로 도전해가는 과정이지만 유비온 평생교육원과 같은 시스템과 프로그램, 스탭들의 노하우가 내 옆에 자리하고 있다면 부담감과 불안감은 최소화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제가 올린 글이 예비 학습자님들의 선택과 도전에 작은 힘이라도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