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후기 읽기 | 학점은행제 - UBION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한국웹접근성평가원 품질인증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운영시간: 평일 09시~17시 운영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장학후기

HOME > 수강신청 > 장학후기

[수강후기]장려상 최○희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8163539]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837
장려상 최★희님
"출산육아로 경력단절과 무언가 시작할 수 있을까 막연한 생각만 하고 있던 찰나에 마음먹고 공부하기 시작하였는데 장학생 선발까지 되니 시작하길 잘했다는 생각과 자신감이 더욱 커집니다."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저는 유비온 평생 교육원에서 보육교사 과정을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전혀 생각 하지도 않았던 장학생 선발 연락에 당황과 뿌듯함, 뭔가 모를 벅찬 감정이 함께 들었습니다.

    나름 하고자 했던 의욕에 열심히 수업도 들었고 과제며, 시험이며 결코 쉽게 보지 않고 임했던 점에서 조금이나마 좋은 성적을 받아 선발되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출산육아로 경력단절과 무언가 시작할 수 있을까 막연한 생각만 하고 있던 찰나에 마음먹고 공부하기 시작하였는데 장학생 선발까지 되니 시작하길 잘했다는 생각과 자신감이 더욱 커집니다. 대면 강의하시는 것처럼 열정적으로 열심히 강의해주시는 교수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공부와 그에 맞는 교육원이라는 지인의 소개로 유비온 평생교육원에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점은행제에 대한 시스템도 잘 몰랐고 어떻게 수강 해야하며 공부하고 나서는 또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게 되었는데 상담하시는 분, 담당자님들 모두 친절하고 꼼꼼히 잘 설명 해 주셔서 헤매지 않고 할 수 있었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스케쥴과 강의, 커리큘럼만 잘 따라 간다면 혼자서도 충분히 잘 해낼 수 있는 과정이라 생각이 듭니다.

  • 나의 학습방법

    저는 주5일 꾸준히 계획적으로 수업을 들었습니다. 교안도 함께 보며 생각해보기를 미루지 않고 수업이 끝날 때 항상 바로 바로 그 시간 수업들은 내용을 정리하며 마무리를 하였던 것이 핵심적인 내용을 암기하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과제가 나오면 먼저 관련 강의를 한번 훑어보고 논문 및 각 자료들을 참고하여 목차형성을 먼저 생각한 다음 제 생각을 담아 서론 본론 결론에 실었습니다.

    시험을 보기 전엔 교안의 시험범위 안에서 요점을 한 번씩 먼저 훑어보고서 시험을 보면 교안을 검색할 때 쉽게 찾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육아경험이 있는 저는 보육과정 수업이 경험과 연결되어 더욱 깊이 내용에 빠져들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일단은 유비온의 시스템이 처음 접하는 수강생으로써 강의를 듣거나 토론, 시험, 퀴즈 등을 참여하기가 복잡하지 않고 일정이 있을 때 마다 혹은 미수강 수업이 있을 시 얼 만큼의 시간이 남았는지 꼼꼼히 문자 알림이 와서 좋았습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라고 수업 질이 절대 떨어지지 않고 다수의 교수님들이 열정을 다하여 대면 수업하 듯이 강의를 하셔서 집중하기에 도움이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공부를 시작할 때에는 학점은행제로 공부를 하는 것이 처음이라 두렵기도 하고 마무리를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막상 시작하고 한 학기를 마쳐보니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않아도 되고 수업만 잘 들어도 시험, 토론, 과제, 퀴즈 모두 큰 어려움 없이 잘 할 수 있습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먼저 시작해보고 나의 커리어에 한걸음 더 나아가라 수 있도록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