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후기 읽기 | 학점은행제 - UBION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한국웹접근성평가원 품질인증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운영시간: 평일 09시~17시 운영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장학후기

HOME > 수강신청 > 장학후기

[수강후기]장려상 이○정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8163536]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860
장려상 이★정님
"왜 두 달이나 고민했을까. 진작에 시작 할 걸 이라는 후회가 듭니다. 생각이 길어지면 용기가 사라지는 법 이라고 누군가 말하더군요. 용기가 사라지기 전에 고민은 접어 두시고 도전하세요!"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현재 유비온에서 보육교사 과정을 수강 중이며 지금은 어린이집에서 실습과목을 진행하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어린이집 실습을 하는 도중에 장려상 선정 소식이 들려와 너무 놀랐고 기뻤습니다.

    그간 실습을 하며 체력적, 정신적으로 힘들었던 마음에 단비 같은 기쁘고 소중한 소식이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10년간의 사회생활을 접고 전업과 육아 7년 차에 접어들며 보육교사 자격증이 꼭 취업을 위함이 아니더라도 아이들을 키우는데 작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도전하게 되었고 나름 열심히 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그간 열심히 공부한 노력을 보상받은 것 같아 덕분에 2학기도 잘 마무리 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이 샘솟는 것 같습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결혼, 출산과 동시에 전업주부가 되어 두 아이를 양육하며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이제 아이들에게 어느 정도 커서 사회로의 복귀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경단녀가 되어있는 제 자신이 자신감이 많이 사라져 있음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무엇이든 공부를 더하고 준비해보자는 생각만으로 원래 일했던 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에 대한 두려움을 안고서 보육교사자격증에 도전하게 되었고 정신없이 공부 하다 보니 이렇게 실습의 산을 넘고 있습니다.^^;

  • 나의 학습방법

    매주 강의는 절대 밀리지 않고 들었습니다. 특히 모바일 수강이 가능해서 주로 모바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듣다 보니 관심이 있는 과목은 자연스럽게 한 번 더 보게 되었습니다.

    과제가 제일 어려운 난관이었지만 학생 때로 돌아간 것처럼 도서관에서 관련서적이나 자료를 찾아보고 인터넷을 자료들을 며칠씩 찾아보며 작성했습니다. 자료나 기사를 여러 번 읽고 참고하게 되니 자연스럽게 나의 의견이나 생각을 정리하여 과제에 녹여낼 수 있었습니다.

    중간, 기말고사는 유비온에서 주신 교안을 참고하면서 흐름을 파악하며 공부하였고 시험 보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유비온을 선택한 것은 단순히 집과 가까운 대면수업장의 위치만 보고 결정 했었습니다. 그런데 과정을 공부해오며 다른 장점도 참 많았던 교육원인 것 같습니다.

    우선 담당자님이 플래너 못지않게 관리를 꼼꼼하게 잘 해 주셨고 궁금한 점보다 더 많은 것을 알려주시면서 항상 용기를 불어 넣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라 스케줄이나 다양한 정보들을 과연 놓치지 않고 진행 할 수 있을까라는 불안함이 있었는데 강의오픈, 시험, 학사일정 등 때에 맞춰 알아서 문자로 알려주시니 그저 일정에 따라 저만 열심히 하면 되었고 사이트도 이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어 수강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제일 편리했던 것은 모바일 수강으로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밀리지 않고 꾸준히 수강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교육원에 문의 전화를 드리면 상담연결이 원활하여 원하는 궁금증을 바로바로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 자격증 도전을 위해 고민만 두 달을 넘게 한 것 같습니다. 어느 교육원이 좋을지, 혼자서 1년이 넘는 과정을 과연 해낼 수 있을지, 실습이라는 산을 넘을 수 있을지 참 고민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벌써 유비온에서 2학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왜 두 달이나 고민했을까.. 진작에 시작 할 걸 이라는 후회가 듭니다.

    “생각이 길어지면 용기가 사라지는 법” 이라고 누군가 말하더군요. 용기가 사라지기 전에 고민은 접어 두시고 도전하세요!

    시작하면 하게 되고 하다 보면 생각했던 목표에 점점 가까워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원하시는 목표 꼭 이루 시 길 응원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