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후기 읽기 | 학점은행제 - UBION

헤더영역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 굿콘텐츠 서비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 한국웹접근성평가원 품질인증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공인인증안내 원격지원서비스 학습상담문의 1600-8990 (운영시간: 평일 09시~17시 운영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장학후기

HOME > 수강신청 > 장학후기

[수강후기]장려상 박○현

글쓴이 : 유비온관리자 메일쓰기
글번호 [8163531]
작성일 :
수정일 :
조회수 : 672
장려상 박★현님
"의지를 가지고 체계적인 학습설계대로 성실하게 잘 따라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믿고 저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강하시는 모든 분들도 좋은 결과 있으시 길 바랍니다!"
  • 자기소개 및 수상소감

    안녕하세요. 저는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 중인 학습자입니다.

    저는 다른 일을 하면서 공부를 병행하는 중이라 나름 바쁜 생활 중에 수강했던 유비온에서 뜻밖에 장학금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학점은행제 수강동기

    저는 출산과 육아로 경력단절이 되었다 아이들이 크면서 얼마 전부터 다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보육교사 자격증이 도움이 돼서 취득 방법을 알아보던 중 학점은행제를 알게 되었습니다. 학점은행제 교육원이 많아서 선택에 고민을 하던 중 먼저 교육을 받아본 주변 지인에게 유비온을 추천 받아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보육교사는 저의 기존 전공분야도 아니고 과거 경력과도 관련이 없어서 처음엔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 막막했습니다. 그런데 유비온의 체계적인 학습설계대로 잘 따라만 간다면 무난히 보육교사 학위를 딸 수 있을 것 같아 용기 내 도전해 보게 되었습니다.

  • 나의 학습방법

    한 학기에 7과목을 수강하다 보니 일주일에 한 번씩 올라오는 온라인 수업과 기간에 맞춰 치러야 하는 토론, 퀴즈, 과제, 중간/기말시험을 소화하는 게 생각보다 바쁘고 만만치가 않았습니다.

    특히 저는 다른 일을 하면서 공부를 병행하다 보니 밀리지 않고 수업을 듣는 것 만도 쉽지 않았습니다. 일단 최대한 매주 올라오는 수업을 그 주에 수강하려고 노력했고, 과목별로 올라오는 학사일정을 미리 확인해서 과제나 토론같이 시간이 걸리는 것들은 기한에 쫓기지 않도록 분산해서 제출했습니다.

    처음 중간고사 준비를 할 땐 시험범위도 꽤 되고 시험문제가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몰라 막막했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잘 들었다 하더라도 시험범위가 넓고 교안 내용의 양이 많다 보니 단시간에 공부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때 유용했던 제 나름의 학습방법은 시험 대비로 매 차시 마지막에 나오는 ‘정리하기’ 로 요점정리를 하고 ‘평가하기’ 문제를 다시 풀어본 것이었습니다.

    ‘ 생각해 보기’ 또한 배운 걸 정리한다는 느낌으로 활용한 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과제를 할 땐 유비온 교안과 인터넷 기사나 참고도서를 활용해서 자료 수집을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적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채점 가이드에 맞는 내용이 꼭 들어가도록 적는 것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다 보니 철저히 자기관리를 잘 하며 공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단순히 온라인으로 쉽게 배워서 학위를 따겠다는 생각보단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공부하는 또 다른 방법이란 생각으로 성실하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 유비온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 여러 곳 있지만 유비온을 선택한 이유는 온라인 시스템이 잘 돼있다는 점입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는 거다 보니 온라인 수강이 편하게 돼있는지를 1순위로 고려했습니다. 컴퓨터로 주로 수강을 하긴 했지만 때에 따라선 모바일로도 학습할 수 있어 이 점도 편했습니다.

    또한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이 대면 수업이었습니다. 여러 번 직접 가야 했기 때문에 찾아가기 좋은 위치의 대면교육 장소인지 고려 했었는데 수업을 받아보니 장소도 편하고, 실제 수업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수업내용을 담고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학사일정에 맞춰 때마다 유비온에서 문자를 보내줘서 놓치지 않고 학습 스케줄을 잘 체크 할 수 있었습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통해 학위 취득을 하는 것이 직접 학교를 다니는 것보다 수월한 건 맞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유비온 교육원을 통해서 수강하는 대부분의 분들은 아마 저처럼 육아나 다른 일을 병행하며 공부하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학업이 쉽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의지를 가지고 체계적인 학습설계대로 성실하게 잘 따라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믿고 저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강하시는 모든 분들도 좋은 결과 있으시 길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