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평생교육원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1.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Ubion(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유비온원격평생교육원(https://www.iubion.com)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이러닝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이하’회원’)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이하 '서비스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홈페이지(iubion.co.kr, iubion.com)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않은 것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를 누락하는 등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의 부족. 서비스 설비의 보수 등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5.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의 경우 (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도 가입을 제한한다. )
    6. 기타 회원의 자격을 부여하기에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6 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1. 아이디(ID)
    2.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 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에 해당하는 경우 개별 사이트 이용을 제안 할 수 있다.
    1. 시스템 침해(해킹)를 유발하는 행위 적발 시 유해IP로 등록하여 사이트이용을 차단 할 수 있다.
    2. 시스템에 피해를 주는 바이러스, 해킹틀 등을 유입을 하는 행위 적발시 유해IP로 차단 할 수 있다.
    3. 유해IP로 차단된 IP라도 단순바이러스에 의한 침해일 경우 상태확인 후 유해IP에서 제외 할 수 있다.

제 8 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1.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 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 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수집하는 개인정보, 3.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4.개인정보 처리위탁, 5.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이용약관, 6.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을 알려야 하고, 위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알리고 동의를 구합니다.(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2항)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 조 [서비스 명칭 및 위치]

  1. 본 약관의 해당 서비스의 제공장소는 아래와 같다.
    1. iubion.co.kr, iubion.com 도메인을 이용하는 소속사의 사이트

제 11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온라인 교육 유료 서비스
    2. 온라인 수험 정보 무료 서비스

제 12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한다. 서비스요금은 해당 강의에 따라, 각 강의별로 홈페이지(iubion.co.kr, iubion.com)에 공지한다.

제 13 조 [서비스의 개시]

  1.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된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한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다만,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한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iubion.co.kr, iubion.com),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5.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6.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7.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8.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제 17 조 [환불관련 내용]

  1. 환불 관련내용은 다음과 같이 한다.
    1. 이용자는 청약철회 규정에 의한 청약철회를 전화, 사이트의 게시판 등으로 할 수 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로부터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한다.
    3. 반환사유 발생에 따른 환불규정은 국가평생교육원의 지침에 따른다.
    4. 기타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등에서는 별도의 수강 취소•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 될 수 있다.
    5. 상세한 환불 규정은 이용사이트의 사이트 이용 가이드 또는 사이트 이용 FAQ 등을 통해 안내 된 내용으로 준용한다.

제 18조 [상품(도서) 환불 관련]

  1. 환불기준일 : 결제일
  2. 환불가능기간 : 교재수령일 기준으로 7일이내 또는 회사 교재배송일 기준으로 10일이내
  3. 환불가능조건 : 상품이 재판매될 수 있는 상태여야 한다.
  4. 환불금액 : 배송료 및 카드수수료 등 제반 부대비용을 공제한다.
  5. 기타사항
    1. 환불은 상품 반송후 확인절차를 거쳐서 이루어집니다.

제 19 조 [수강변경관련 내용]

  1. 수강변경 관련내용은 다음과 같이 한다.
    1. 변경가능기간: 수강신청 기간동안

제 20 조 [추가서비스 기간]

  1. 수강기간은 사전공지된 기간으로 규정한다.

제 4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 2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이트에서 공시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에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2 조 [사생활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 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게시판 또는 실시간 메시지 서비스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 2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23조 5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2. 타인을 비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3.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7.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8.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9.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제 5 장 기 타

제 26 조 [양도금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아래의 절차를 시행하고,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1. 이용중 콘텐츠 서비스 등 여부 확인 및 이용 취소(환불처리) 진행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의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회원ID, 비밀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2. 공서양속에 저해되는 내용,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또는 스팸(spam)성 정보 등을 고의로 유포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서비스에 고의로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6.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등 회원의 이용이 부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28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 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9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하는 분쟁과 관련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상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으로 하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1. 본 약관은 2010년 01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2. 2002년 12월 2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2 조

  1. 본 약관은 2013년 01월 04일부터 10일간 공지한 후 2013년 01월 14일부터 시행한다.
  2. 2010년 01월 01일 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

제 3 조

  1. 본 약관은 2016년 12월 10일부터 14일간 공지한 후, 2016년 12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2. 2013년 01월 14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4 조

  1. 본 약관은 2021년 07월 15일부터 7일간 공지한 후, 2021년 07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2. 2016년 12월 24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5 조

  1. 본 약관은 2023년 02월 08일부터 7일간 공지한 후, 2023년 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2. 2021년 07월 22일부터 시행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